민주적 일상 커뮤니티 '빠띠'

ToonTalk! 웹툰으로 수다떨기

웹툰! 만화! 덕질!
어떤 이야기를 하고 싶으세요?

첫번째 온라인 웹툰+페미니즘 수다회를 열려고 하는데 언제가 좋으신지 투표 받습니다 >_<
일단, 화상미팅을 처음 해보신 분들이 있을테니 ^^
온라인 수다회에 최적화된 공간을 순위별로 나열해봅니다.
아래 공간에 있을 수 있는 시간을 투표해주시면 어떨까 싶어요.

1)  집 
2) 사무실 
3) 와이파이 빵빵하고 사람 적고 BGM이 크지 않은 카페

일단 첫 모임에선 제 마음대로 웹툰을 선정해보았는데요. 
부담을 다소 내려놓고, 서로 탐색하기 용이하고, 서로의 덕력을 뽐내기 쉬운
웹툰을 선정해보고자 노력한 끝에.. (두구두구두구) 

많은 이들이 애정해마지 않는 <유미의 세포들> 로 포문을 열어볼까 합니다. 
(아젠다도 제안 받아요. 어떤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지 댓글로 달아주세요 ^^)

"바비는 어떤 사람인가?"
"바비의 어떤 면이 우리에게 필요한가?

11월 18일 (토) 오전 10시
1명
11월 19일 (일) 오전 10시
3명
11월 18일 (토) 오후 10시
3명
11월 19일 (일) 오후 10시
3명
결정사항
압도적인 표차로 다음 주 월요일 오후 9시에 첫 온라인 수다회를 개최합니다 :) 사전에 온라인 수다회 진행 방식은 요기 빠띠에서 공지드릴께요! :D
공감해요
2
이전 댓글 보기 · 9
@달리 제가 위에 달았어욥! 캬캬
달리
@갱 바비 부분만 정독하려면 몇 회인가 해서요 ㅋㅋ

아.. 아니 여..러..분?
알라딘에서 우리가 수다회를 연건 어찌 알고 이런걸 준비하였는지.. 
무려 메모보드입니다.. 마그넷.. 

http://www.aladin.co.kr/events/wevent.aspx?EventId=170338 

공감해요
3
게다가 무려 돌배 작가 책을 사면서 이걸 사면 마그넷 메모보드를 받을 수 있군요..! 유미의 세포들 전권..을 구매라..... 흐..흐흫.ㅂ..흫.....(인생 최대의 고민중)

사실 전 드래곤볼 덕후입니다!!!

이건 사야해.....!!

공감해요
2
이전 댓글 보기 · 4
희도리
@갱 갱님 꼭 뵙는걸로~~~
@희도리 네! 꼭 만나용 헤헤 8/8 네트워킹 파티 때 혹시 오시면 그날 뵈어도 좋구요!! 흐흐

다들 추억의 만화 하나 있지 않으세요? 저는 어제 간만에 <봉신연의>를 꺼내봤습니다. ㅎㅎㅎㅎ 다른 분들 추억의 만화는 뭔지 궁금하네용

공감해요
1
희도리
추천해주신거 다 보고싶네요!!
달리
2000년대 만화가 추억의 만화라니. 내친구 둘리까지는 가야.

(조회 139만)대선 전에 박근혜 최종득표수 만들었다. 이명박이 시켰다. 선관위가 조작질했다

http://www.ilbe.com/7530820312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1&articleId=5531905

공감해요

(조회 135만)국민제안-12/19 대선 결과 사전 작성 실상 공유

http://www.ilbe.com/7530820312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1&articleId=5574042

공감해요

(조회 132만)610 혼령의 호곡-투표없이 대선 4달 전에 유효투표수 확정했다(12/19 대선)http://www.ilbe.com/7530820312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1&articleId=5531905

공감해요

(조회 130)쥐목땡기 출하-개표 없이 만든 유효투표수로 최종득표수 배당했다(12/19 대선)http://www.ilbe.com/7530820312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1&articleId=5531905

공감해요

(조회 127만)12/19일 개표방송 봤다-박근혜 당일 득표수는 대선 4달 전에 이미 만들었다http://www.ilbe.com/7530820312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1&articleId=5531905

공감해요

(조회 127만)국민제안-박근혜를 국정 수반 참칭죄로 의법처리하라

http://www.ilbe.com/7530820312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1&articleId=5568601

공감해요

베도에서 우연히 본 만화인데 이름이 '옥탑빵'이예요. ㅎㅎㅎㅎ
옥탑에 빵가게를 차린 만화인데 뭔가 훈훈하니 따뜻하니~ 

http://comic.naver.com/bestChallenge/detail.nhn?titleId=690959&no=1

공감해요
달리
아. 그림체가 포근포근.
@달리 빵도 맛있어보여요 ㅋㅋㅋㅋ 저 빵 별로 안 좋아하는데 이 만화만 보면 빵 먹고 싶.. 츄릅
달리
@갱 아내에게 소개해 줬더니 열광하면서 휘리릭 정주했습니다. ㅋㅋ 저도 이제 보려고요.

여러분 강풀이 돌아왔습니다 (((o(*゚▽゚*)o)))

공감해요
3
이전 댓글 보기 · 4
달리
허거걱!
@달리 오 안죽었어요!

뒤늦게 <샌프란시스코 화랑관> 웹툰에 빠졌는데요.
이거 정말 너무 좋네요.. 샌프란시스코에서 근무하는 한국인 엔지니어가, 
태권도장에 다니면서 삶의 기력(?)을 회복하는 이야기인데, 
단정한 자세로 태권도하며 땀흘리는 모습을 보면 저까지 힐링되는 거 같아요.

저도 운동 좀 해야하는데....

공감해요
3
달리
오웃. 좋은 웹툰 같네요. 소개 감사합니다.
오우 귀엽군요

퀴퀴한 일기.

아 가끔 보는데 좋네요.

함 시간날때 보세요~ 어두운주제를 역시나 발랄하게!

공감해요
2
달리
그림이 좋네요. 내 스타일이야. ㅋㅋ
린님 추천 덕에 보기 시작했는데 진짜 재밌네요. ㅋㅋ

저는 다음 1세대 웹툰.
그니까 강풀이 처음 웹툰 시작할때부터 봤어요.
강풀 웹툰을 보면서 울고 웃었던 기억이 참...
무서운 호러 웹툰 보면서 무서워하기도 했고..
요즘 웹툰들도 다 좋지만.
웬지 강풀이 그래서 가장 애정이 가요...

Aws4 request&x amz signedheaders=host&x amz signature=76abc190f984c2c989072f7eda725b6e71145b99264f2ac5d43c7d11639f4caf
공감해요
2
이전 댓글 보기 · 7
minji
@kninami 조명가게....몰랐네요. 가서 정주행해야지!
@minji 전 무서운건 못봐서.. ㅠㅠ 사실 그거도 초반 몇화만 보고 꺼버렸어용

강도하 작가
..아시나요
참 좋아했던 웹툰인데. 
위대한 캣츠비
근데 강도하씨 성추행사건때문에 고민이 쫌 되긴하는데요..
여튼 작품 자체는 참 좋아했었어요...

Aws4 request&x amz signedheaders=host&x amz signature=dafe1e3301d7de420eb558f16d2083018c610ac2f243cd6bc69ff67ecc0a63a8
공감해요
1
<위대한 캣츠비> 저도 재미있게 봤었던 것 같아요 :) 근데 지금 와서 다시 읽으면 다르게 읽힐 것 같기도 하네요.
minji
@kninami 그때는 참 좋았는데 지금은 느낌이 꽤 다르겠죠? ㅎㅎㅎ 지금은 오글거릴듯...ㅎㅎㅎㅎㅎ

자자 새로 가입하신 여러분, 좋아하는 웹툰 하나씩 말하고 갑시다!

오늘 자 미디어다음 <쌍갑포차> 보셨어요? 진짜 그 만화는 예술이예요.
매주 수요일 아침, <쌍갑포차> 때문에 울며 출근합니다.ㅜㅠ

공감해요
3
이전 댓글 보기 · 9
달리
안녕하세요. 새로 가입했어요. 전 웹툰덕후 정도는 아니구요. ㅎㅎ
가끔 시간 날때마다 생활툰을 주로 본답니다. 어쿠라 정도?
@달리 난다는 사랑입니다...♥

다들 어디 웹툰을 보십니까?

네이버, 다음, 레진, ..그리고 올레

제가 애정하는 작가 - 즐거우리 우리네 인생 - 올레에 계셔서 가끔 올레로 간다는ㅋㅋ

공감해요
1
저도 올레 봐요! 저는 <냄새를 보는 소녀> 때문에 올레에 발 들여 놓게 된 +_+.. 네이버, 다음, 레진, 올레 이렇게 챙겨보네요 저두 :D

ㅜㅇ ㅜ 우왕 웹툰 나의 사랑 웹투우우운

공감해요
1
이전 댓글 보기 · 5
하진
@올라 선천적 얼간이들 시즌 2했으면 좋겠어요 ㅋㅋ
하진
@kninami 오오 글 쓰시면 여기도 공유해 주세요~~!

제가 가장 애정하는 웹툰짤입니다
후훟

Aws4 request&x amz signedheaders=host&x amz signature=fc82f78e35f06ada123e2525124ffc87c5d07dfadcee5271175ec8dc056b4c1e
공감해요
3
휘뚜루마뚜루 ㅎㅎㅎㅎㅎㅎ 넘나 귀엽긔

오늘 <슈퍼시크릿>(네이버) 보신 분 계신가요?
은호랑 견우랑 이제야 해피할 거 같더니만 T^T 애타 죽겠어요~~

공감해요
올라
아아...로맨틱한거 그런거 안키웁니다. 테테테 (-_-)

미디어 다음 <도깨비언덕에 왜 왔니?> 보시는 분?! ㅠㅠ

공감해요
1
Btn messenger abefe257ad0f872446a01e4012015df808a8951dde3cd09e7097ad3a3094bd72